확대 l 축소

대전시, 사업개발비 활용으로 사회적 가치 나누세요 !

2021년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

대전시는 오는 3월 19일까지 올해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공개모집한다.

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은 기업의 지속적이며 안정적인 수익구조 기반 마련을 위한 사업으로 △홍보디자인 개발 지원 △인증획득 지원 △정보화 지원 △공동상표ㆍ브랜드 개발을 통한 판로지원 등을 추진하며, 총 704백만 원이 지원된다.

참여대상은 대전시 관내 사회적기업, 예비사회적기업, 사회적협동조합, 마을기업, 자활기업(법인)이 해당된다.

올해는 지원 범위를 기존 사회적기업에서 사회적경제기업으로 확장했으며, 사업계획성, 성장성 등 기업위주의 심사로 선정기준도 완화할 계획이다.

지원기업 선정은 자치구와 지원기관이 합동으로 서류검토와 현장실사를 실시하여 4월 중 전문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선정 한다.

선정된 기업에게는 1억 원 이내 사업개발비가 지원되며, 최대 3년간 3억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.

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사회적기업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접수하고, 소재지 자치구에 관련 서류를 별도 제출해야 하며, 신청문의는 대전시와 각 자치구 사회적경제 관련부서로 문의하면 된다.

대전시 지용환 시민공동체국장은 “사회적경제활동의 주축이 되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, 협동조합, 자활기업(법인)의 활성화로 대전시가 경제공동체 성장의 선도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많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참여를 부탁한다.”고 말했다.

한편, 대전시는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 중심의 사회적경제 육성을 위해 ‘사회적경제혁신타운 조성 사업’등을 추진 중이며, ‘사회적경제지원센터’설치도 계획하고 있다.

이전화면맨위로

확대 l 축소